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춘천 평양냉면의 달인 평양냉면 맛집

맛집

by 거기 어디 2018. 5. 10. 23:24

본문

반응형

SBS 생활의 달인은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 소개하는 방송입니다. 이번주 622회는 춘천을 대표하는 평양냉면 맛집이 소개됐습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식 달에 소개된 평양냉면 전문점으로 이북에서 내려오셔서 3대째 하고 있다고 하네요.




숨어있는 맛을 찾아 떠나는 은둔식달

이번주는 춘천에 있는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평양냉면 전문점으로 옥류관 냉면맛을 가장 비슷한 맛을 낸다고 하는  춘천맛집 평양냉면을 소개합니다.










황해도출신 단골손님도 인정하는 평양냉면 맛집으로

이곳이 이북에서 먹던 평양냉면맛과 가장 가깝다고 하네요.







냉면을 먹으러 찾아간 시간은 오전 11시 30분!

이른 시간인데도 사람이 꽉 찰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춘천 평양냉면 맛 집입니다.

여름에는 기다리다는 줄이 길어 가 맛보지 못하고 돌아가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하네요.;;







오래 기다려도 그 가치가 있을만큼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는 평양냉면!!

소문으로 듣던 냉면을 실물로 확인하는 순간

육수부터 남다르네요.







평양냉면 육수는 원래 맑은색인데 이곳의 육소는 뽀얗다?!

처음보는 뽀얀색의 냉면육수

뭔가 비밀이 있는걸까요?

냉면맛은 육수가 담당하는만큼 보이지 않는 비법이 숨겨져있을 것 같은 직감!







이 궁금하다?!







감칠맛이 나는데 사골이 들어갔나?







이 집에 3대째 내려오는 비법이 있다는데..

개운하고 깔끔하고 삼칠 맛을 내는 그 육수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감칠맛이 나는 건 동치미가 들어가서 그렇다고 예상을 해보지만

동치미는 아니고 소의 설기살이라고 하네요.







지난번에 잠행단이 찾았던 안산의 냉면 육수 재료도

바로 설기살이라고 합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설기 살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냉면에서 고명으로 나가면 아주 맛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기 외에 뼈가 들어가기 때문에 육수가 뽀얗게 나온다고 합니다.







번거롭지만 맛을 지켜내기 위해서 매일 3차에 걸쳐 육수를 뽑는다고 합니다.

근데 육수만 먹었을 때는 뭔가 맛이 다르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육수 맛의 비밀은 고명에 있는 걸까?!






고명을 만들기 위해 하루 동안 면수와 소금에 무를 통째로 절이는데,

이렇게 하면 메밀 면수의 구수함이 무 속으로 스며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저려낸 무를 얇게 썰어 설탕과 식초를 넣은 뒤

무를 절였던 면수+소금물과 함께 하루 동안 다시 숙성시킨다고 합니다.











이곳은 냉면집에서 흔이 주는 무 절임 대신에 배추김치를 준다고 하는데..

무슨 이유가 있는 걸까요?




왜냐면 정량의 고명을 넣는 게 맛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고명이 많이 들어가면 본연의 맛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라는데요. 그래서 냉면에 들어가는 고명은 주방에 조절해서 준다고 하네요.









정직하게 맛을 나누니까 이런 맛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달인의 당부 말씀!

춘천에 오시면 한번 들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저도 춘천에 가면 꼭 한번 들러보고 싶습니다.







생활의 달인 춘천 평양냉면 위치와 주소 영업시간 가격 메뉴 전화번호를 알려드립니다.


주소 강원 춘천시 사농동 217-13

전화 033-254-3778


영업 매일 11:00 - 19:30

메뉴 가격

물냉면 8,000원

비빔냉면 8,000원

육개장 8,000원






*이미지 출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