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 명물 명태치킨 식당 위치는? 생활의 발견 궁금 타파 억만장자명태치킨 맛집

맛집/강원

by 거기 어디 2018. 6. 7. 00:49

본문

반응형

생활의 발견 473회에서 속초 명물 때 치킨이 소개됐습니다. 청정지역에서만 잡힌 한다는 명태는 명태의 본고장 속초에서도 자취를 감춘지 오래지만 여전히 명태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맛 집은 속초에 있는 명태 치킨으로 월 매출 3천만 원을 올리는 맛 집을 소개합니다.




명태 치킨에 사용되는 말린 명태는 냉동실에 보관해서 그때그때 사용할 만큼을 꺼내 가공한다고 합니다. 첫 순서는 냉동 보관한 명태 손질인데 살과 뼈를 완벽하게 분리하는 게 40년 손질 노하우라고 하네요. 손실하는 순서는 손질이 끝난 명태를 튀기기 좋은 크기로 알맞게 썰어줍니다. 파우더를 이용해 명태를 튀기는데 파우더를 묻혀 24시간 숙성시킵니다. 초벌로 한번 튀긴 후 한 번 더 숙성과정을 거칩니다.






식은 다음에 다시 튀겨내면 조금 더 바삭해진다고 합니다.

치킨 파우더에 명태 가루를 입혀 두 번의 숙성과정까지 거치면 튀기는 작업은 끝납니다.

 

 

 

 

 

 

 

 



 머루, 오미자, 솔청, 뽕잎, 매실, 쑥, 배 7가지 재로로 소스를만들어줍니다.

 물엿을 첨가하지 않는다는 게 강정과 다른 점으로 잘 튀긴 명태를 소스에 버무려주면 명태 치킨 완성! 상표등록과 제조법 특허등록으로 전문성까지 인정받았습니다.






속초 명태치킨 위치와 주소 영업시간 가격 메뉴 전화번호를 알려드립니다.



업체명 억만장자명태치킨

주소 강원도 속초시 농공단지길 102

전화 1899-8134

메뉴 가격

명태치킨 후라이드 18,000원

명태치킨 양념 18,000원

명태치킨 스테이크 12,000원

황태육개장 8,000원







*이미지 출처: KBS2 생활의 발견 방송화면 캡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